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녹이 생기는 원인과 녹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 녹이 생기는 원인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녹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여러가지 이유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녹이 생기는 이유중 가장 가까운 것은 습기를 함유한 이산화탄소나 공기가 금속 내부로 녹아 들어가 그 작용으로 표면이 산화되고 녹을 생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물이 있는곳이나 습기가 많은곳에 금속 물질들이 잘 부식되고 녹이 생기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침수차나 물기에 오래방치해있던 철제 금속물건들을 보면 항상 녹슨 상태가 됩니다.
녹 제거 하는 방법
1. 구연산
구연산가장먼저 안쓰는 냄비에 녹이쓴 물건을 넣고 물을 받아 끓여주세요.
그리고 구연산 1~2숟가락을 녹위에다 뿌려줍니다. 녹의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30분정도 끓여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난뒤 불을 끄시고 물에 담근체로 식히신뒤 솔로 녹이 슨 부분을 쇠브러쉬로 털어내주시기바랍니다. 여기서 녹이 조금 안지워진다면 조금더 끓여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쇠 브러쉬로 다시한번 털어내주세요.
2. 아세톤
약국이나 아세톤을 구할만 한 곳에서 아세톤을 구해주시고 헝겊이나 천을 준비해주시기바랍니다.
두가지 재료가 구해지셨으면 헝겊이나 천에 아세톤으로 충분히 적셔주신뒤 녹이슨 부분에 올려주시고 녹이슨 강도에 따라서 20~40분정도 얹어두신뒤, 시간이 지난뒤 살살 닦아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세톤 방법을 사용하실시에는 꼭 녹이슨 철금속을 물기를 말리신뒤 얹혀놓으시기 바랍니다.
3. 케첩
녹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케첩이 많이들 신박한 방법으로 알려져있스빈다.
녹이슨 위치에다가 케첩을 부려주신뒤 수세미나 솔같은 물건으로 살살 문질러주세요.
4. 콜라
콜라를 이용하여 녹 제거 할때 쓰는 방법 또한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방법인데요.
헝겊이나 천같은 것으로 콜라를 부어 적신뒤 녹이 슨 부분을 닦아내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일정시간이 지난뒤 마르면 마른걸레나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콜라방법을 통해 녹이 제거 잘 되지않으면 콜라를 붓고 30분이상을 담가놔보시기바랍니다.
5. 치약
치약의 미싱효과는 이미 군대에서 꽤나 효과를 많이 보는것으로 검증되있는 사실인데요.
녹 제거 방법에대해서 치약이 효과가 있다는 사례들을 몇몇 보게되었습니다. 그만큼 세정 역할을 분명히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칫솔이나 수세미같은 곳에 치약을 뿌려 녹이 슨 부분에 문지르시기 바랍니다.
7. 선크림
녹이 생긴 제품을 말린뒤, 선크림으로 녹이 슨 부분을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20~30분뒤에 마른 수건이다 천으로 닦아내보시기 바랍니다.
8. 사포
제일 간단하기도하고 이 방법 또한 많이들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사포의 단점은 녹이 없어지되 사포질의 흔적들이 심하게 남아있는 경우인데요. 녹이슨 제품에 스크래치 상관이 없는 분들은 사포로 녹이 생긴 부분을 문질러 녹을 없애보시기 바라겠습니다.
8. 녹 제거제, WD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꿀팁/생활정보] - 바퀴벌레 퇴치법과 원인,예방법은?
[꿀팁/생활정보] - 화장실보다 더러운 15가지들, 꼭 알고 청결유지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