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집먼지진드기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김와구 2017. 9. 16.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합니다.

최근들어 아토피 환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아토피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는 아이들이나 성인분들이 적지않습니다.

아토피의 증상은 여러가지 이유가 존재하지만 그중 대표적인 것과 제일 먼저 예방하셔야 할것이 집먼지 진드에 대한

예방과 상식입니다. 집먼지 진드기의 특징은 따뜻하고 습한곳을 좋아하는 특징이있습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6월초 여름부터 급속히 번식하기 시작하며 어느정도 여름이 지나고 초가을이 될때쯤이면 더욱더 증가되있습니다.

위와 말씀드렸다싶히 집먼지 진드기는 주요서식지가 되는 장소는 따뜻하고 습한곳을 좋아하며 집안 내의 구석에 있는 의자나 카펫트 쇼파등의 먼지와 사람들의 피부에서 나오는 각질, 머리에서 나오는 비듬같은것들을 섭취하여 번식하게됩니다.

사람 한명이 떨어뜨리는 이물질로 진드기 몇천마리가 섭취하여 번식할 수 있다 하니 당연히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기엔 벅찹니다.

그렇기에 사전에 방지하고 예방하기 위해 퇴치법을 알아보겠는데요.

 

 

 

 

 

이로써 집먼지 진드기에 대한 문제로 피해를 받는 것은 앞서 말씀드린 아토피와 알레르기성 비염이 생길수도있고 나이가 어린아이일수록 면역체계가 매우 약하여 집먼지 진드기로 인한 질병 발생율이 높아 이렇게 쉽게 질병이 접근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집먼지 진드기의 배설물로 진행이 되는것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는데요,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는분들은

대부분 사례가 집먼지 진드기가 알레르기성 비염의 주 원인이라고 말합니다.

알레르기성 증상은 더나아가 매우 위험할수 있습니다. 비염과 호흡곤란, 피부가려움증과 재채기와 천식등 여러 위험요소에

노출이 될수있어 집먼지 진드기는 그와말로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진드기 퇴치법을 본격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침대와 침구등에 대부분이 많이 서식합니다.

군대에서 일주일에 한번씩 일광건조를 하듯 일주일에 한번씩은 태양에 말리고 먼지를 털어내는 습관을 가지셔야합니다.

진드기의 항원은 수용성이라 침구를 세탁하는 것이 항원 양을 줄일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와같은 침구나 가구들에게 집먼지 진드기 방지커버를 씌우는게 좋으며, 청소를 할때 청소기나 청소를 실시한 도구들에 붙은 먼지가 가구나 침구등에 먼지가 배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며 청소도구들도 주에 3회이상씩은 청소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카펫트나 천으로 된 가구들도 자주 털어 내주시면서 실내 습도는 50%이하로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한 기본적으로 환기를 자주 시켜주셔야합니다. 집안 내부에서 서식하기때문에 습도유지 조절을 하여 집먼지 진드기를 퇴치하실려면 50%가 유지가 되야하니 환기는 꼭 필수이며, 오염된 실내공기를 바깥으로 배출을 시키고 깨끗한 바깥의 공기를 다시 내부로 들어오게끔 실시하고 자주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또는 실내 공기청정기나 환풍기가 있으신분들은 이것들을 작동하시면 더욱더 효과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계피 스프레이가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에 가장 유용한 방법이고 가장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계피나무와 약국에 파는 소독용 에탄올을 2:8정도 비율로 섞어 냉장고에 2~3일정도 숙성을 시켜둔뒤,

분무기에 계피나무와 에탄올을 섞은것을 넣어주시고 이불이나 카펫트, 침구류등 천으로 된 재질 가구들에게 뿌리신뒤, 30분쯤

경과후 털어 내주시면됩니다.

 

 

 

 

 

집먼지 진드기들은 온도가 높은 것에 아주 취약한 부분이있습니다. 세탁을 하실때 될수 있다면 55도 이상의 온도로 세탁을 해주시게 된다면 집먼지 진드기 퇴치를 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