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IT

KT 인터넷 공유기(홈허브) 관리자 홈페이지 접속불가,오류 해결

by 김와구 2020. 4. 2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KT 공유기(홈허브) 관리자 접속불가, 오류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허브 관리자 홈페이지를 통하여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이나 포트포워딩등 여러방면에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간혹가다 접속불가로 방법을 몰라 꾀 헤매시는분들이 종종 보이시는데요. 

저또한 SK브로드밴드를 쓰다가 KT로 기가인터넷으로 갈아탄뒤 관리자 접속이 안됬던 경험이있어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그렇다면 KT 공유기(홈허브) 관리자 진입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KT 인터넷 공유기(홈허브) 관리자 홈페이지에 접속 하는 두가지방법


홈페이지 주소창에 입력


1) http://172.30.1.254 

2) http://homehub.olleh.com 


공유기 비밀번호 


1)홈 허브(구형)  ID: ktuser / 비밀번호: megaap

2)홈 허브(신형/기가 WiFi 지원)  ID: ktuser  비밀번호: homehub






접속이 불가하신 분들은 명령크롬프트(cmd) 창을 키고 ipconfig를 입력 하신뒤 보시면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가 172.30.1.254 가 아니라 위 사진처럼 121 이런식으로 게이트웨이 주소가 잡혀 있으실겁니다. 




그이유는 데스크탑에 꽂혀진 랜선이 공유기가 아니라 모뎀에 직결돼있기 때문에 게이트웨이 주소가 위 사진처럼 틀리고 172.30.1.254로 진입이 실패하시는 이유때문입니다.

그럼 원리도 간단하겠죠? 데스크탑에 꽂혀진 랜선을 공유기에 있는 곳으로 따라가서 모뎀에서 분리후 공유기에 꽂아주시기만 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1. KT 관리자 공유기(홈허브) 설정창에 진입하실려는 데스크탑 랜선을 모뎀에서 해제





2. 모뎀에서 랜선을 뽑은 뒤, 공유기(홈허브)로 랜선 꼽기





이렇게 사진처럼 모뎀에 직결된 랜선을 공유기로 꼽은뒤 명령프롬프트(CMD)창을 이용하여 게이트주소가 공유기 접속 게이트웨이 주소로 바뀌었는지 확인 해볼까요?






정상적으로 기본 게이트웨이가 공유기(홈허브)로 진입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 주소로 바뀌었습니다.







실행에 옮기신뒤 KT 관리자 공유기(홈허브) 설정 홈페이지로 진입을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진입 하신것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진입을 하시게 되면 사용자 계정설정창이 뜨게되는데요. 기본 공통적으로 기기에 맞게 알려진 아이디 비번에서 자신이 쓰는 아이디로 변경을 해주시고 변경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KT 공유기 관리자창을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